본문 바로가기

일상냠냠

강아지가 냄새로 알아보는 것들

강아지가 냄새로 알아보는 것들

 

 

 

 

 

강아지는 암세포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폐암과 유방암이 가장

정확하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내쉬는 날숨의 냄새를

맡고 알려주기 위한 특별훈련을 받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말기 단계에서만 알아채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하지요

 

 

 

 

 

 

 

 

 

빈대를 보신적이 있나요? 저는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요~

빈대는 작아서 사람이 쉽게 찾아내기 어려운데요.

강아지는 해충 냄새를 맡을 수 있기 때문에 빈대를 찾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가정집은 관리가 잘 되지만

공공장소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충방제

강아지가 따로 있으며 정확도가 높다고 합니다!

 

 

 

 

 

 

 

 

 

당뇨 환자의 혈당 수치는 오르락 내리락 한다고 합니다

당뇨 환자를 위한 강아지는 혈당 수치변화를 냄새로 맡는다고

하는데요. 혈당이 높아지면 크게 짖어 환자의 보호자에게

경고를 주어 소아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하네요!

 

 

 

 

 

 

 

 

강아지는 사람의 감정을 냄새로 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이 긴장을 하게 되면 몸에서 땀이 나오게 되며

이러한 분비물과 심장박동수의 증가를 통해 강아지들은

사람에게 특유의 냄새를 맡는다고 합니다.!

 

 

 

 

 

 

 

강아지는 천둥번개가 치면 소리 때문에 엄청 겁을

내거나 민감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들 하는데요~ 저도

그랬는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천둥번개가 치지 겆ㄴ

공기 중 특유의 금속냄새를 빨리 알아채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

 

출처 - 유튜브 Ranking Box 랭킹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