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냠냠

결혼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첫걸음마 떼기

세상에서 한번뿐인.... (뭐 한번이 아닐수도 있지만ㅋㅋㅋ)

 

특별한 날!! 바로 결혼식~ 살면서 자주 겪는일도 아니고

가끔 겪는일도 아니고

평균적으로 딱 한번! 겪어보는 날이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를 알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겁나고 설레고 ~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도 모르겠고

아직 결혼 준비를 안하고 계시는 분들은 내가 과연 결혼을 언제하게 될까?

결혼 준비는 어떻게 하는걸까? 결혼식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지? 어떻게

알아보고 어떻게 흘러가는걸까 참 궁금한 점도 많고 막연하기만 할텐데요~~

 

저도 이제 주변에서 하나 둘 결혼 얘기가 나오다보니 그런것들을 보며

관심이 생기긴 하더라고요~~ 마침 유튜브에

딱 그런 내용이 있길래 가져와봤어요!!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될 영상네요 :)

 

 

 

출처 유튜브 애슐리

 

 

 

 

 

 

결혼 준비는 다들 각자 예산에 맞게 제각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딱 이렇다! 하는 기준이 없다고 합니다.

 

가지고 있는 예산에 맞게~ 가치관에 맞게~ 원하는 방향에 맞게

추구하는 결혼식은 다 다를텐데요~~

 

 

 

 

 

 

 

 

 

 

결혼은 어떤 사람이랑 하게될까 ?!!

 

이건 굳이 프로포즈 이런것이랑은 상관 없이

정말 결혼 할 인연은 자연스럽게 생긴다고 하네요~

 

어머머 떨려라~~ ㅋㅋㅋㅋ

 

 

 

 

 

 

 

 

 

 

결혼식을 준비하기 전에 가장 먼저 상견례를 하게 되는데요!

두 커플이 맘대로 우리 이 날짜에 결혼식을 하자! 정해서

부모님에게 저희 이 날짜에 하려고 해요~ 통보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부모님을 찾아뵙고 날짜는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여쭤보는것이 예의라고 합니다!!

 

 

 

 

 

 

 

 

상견례라고 해서 무턱대고 시작부터 두 부모님을 모두 모시고

진행하는 것이 아닌 먼저 각자의 부모님을 뵙는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예전에는 여자쪽 집안부터 먼저 찾아뵈었지만 이제는

시대가 많이 변해서 그런것 상관 없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택일을 받아 결혼식을 진행 했지만 요즘은

시대가 많이 변해서!!

 

회사에서 먼저 언제쯤 하려고 한다~ 괜찮겠는지

허락을 받는것이 맞다고 합니다!

 

내 결혼도 중요하지만 직장도 중요하니까요.

 

 

 

 

 

 

 

 

 

 

또한 예전에는 여자집 근처에 결혼식장을 정해

여자 쪽에서 혼례식을 했지만! 이또한 요즘 시대가 많이변해~ㅋㅋㅋ

아무곳에나 해도 상관 없다고 합니다!

 

물론 두 집안 모두 가까운 쪽에서 하는것이 좋겠죠?!

 

 

 

 

 

 

 

 

 

 

 

또한 자신만의 기준을 대충이라도 몇개 정해두고

그 기준을 가지고 웨딩투어?를 시작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막연하긴 하지만 주변에서 들은것을 토대로

제 기준에 맞춰 원하는 결혼식을 대충 얘기하자면~~

 

결혼식은 그냥 적당히 심플하고 깔끔하면 괜춘!

웨딩드레스는 뭘입어도 나는 이쁘니까(?) 괜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이에요~~

 

그리고 예물예단에 돈 많이쓰고싶지 않고

그돈으로 가구 더 좋은거 사구싶음니다...

 

신혼여행은 국내만 아니면 어디든 콜이에요

해외여행 가보고싶으니까~~~~~!

 

결혼식은... 음......... 음...... 꽃은 많으면 화려하니까

또 제가 좋아하니까 ㅋㅋㅋ(?) 많이 많이~~~~~

꽃도 은근 돈이 많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식대!!!! 이거는 정말 꼼꼼하게

다 시식해보고 다양한 음식들이 있고 깔끔하고

맛있는 곳으로 고를거에요~ 식대에서는 돈 안아끼려구요!

소중한 시간 빼서 나를 축하해주러 온 손님들 맛있는거

드시고 기분좋게 가셔야지여~~~

 

정말 제가 웨딩식장 몇군데 안가봤지만 이건

다니면서 느낀거에요. 결혼식 갔는데 음식이 너무 별로고

볼품 없으면 정말 .. 그냥 본인들 치장하고 인원수 채우기 바빴구나~

생각이 드는데 음식이 맛있으면 더욱 진심으로 축하해주게 되더라고요

일단 기분이 좋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이거 영상 재밌기도 하면서 솔직하게 이런저런 이야기까지

다 상세하게 설명한거 같아서 나중에도 참고해야겠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