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냠냠

우리가 모르는 항공사 꿀팁 알아보자

밤톨이형제 2019. 2. 21. 16:20

비행기를 타는 사람들이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갈때 필수로 타야하는 비행기~ 자주 이용하게 되면서

알아두면 좋을 꿀팁! 뭐가 있을까요? 예기치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항공사가 탑승객에게 말해주지 않는 모든것들!

 

 

 

출처 - 유튜브 랭킹스쿨 Ranking School

 

 

 

 

해외 여행 출발이 가장 많은 요일은 금요일이며

화요일, 수요일, 토요일은 상대적으로 승객들이 많지 않아

항공권이 저렴한데 이중 화요일이 최고로

저렴한 날이라고 합니다. 가장 탑승객이 적기

때문에 할인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는 매달 첫째 주 화요일에 항공권을

파격적으로 내놓기도 한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7일 이전에 해약을 해야지만 전액을 모두

환불받을 수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실은 24시간 내에 환불해도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대형 항공사와 직접 예약을 한 경우에 한하며

저가 항공사나 대행사를 통한 예약의 경우는

또 다를수도 있다고 하네요.

 

 

 

 

 

 

 

 

승객을 비행기에 탑승시켜둔 상태에서 연착을 이유로

3시간 이상 이륙하지 않았을 경우, 승객은 항공기에서

내릴 권리가 주어지며 이런 시간이 2시간이 넘어간다면

승객들에게 물과 음식을 제공해야 하는 것이 원칙!

 

 

 

 

 

 

 

 

항공사의 잘못으로 원래 타려던 항공기에 탑승을

하지 못할 경우는 항공사측에 편도비행요금을

최대 200%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국내선의 경우는 1~2시간이 최대이며

국제선의 경우는 1~4시간 내에 탑승하지 못할

경우에만 이에 속한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