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냠냠

TV조선 도용문제 MBN 소송제기

TV조선 도용문제 MBN 소송제기 

 

 

 

 

 

TV조선측에서는 MBN을 상대로 포맷 도용에 대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하는데요. MBN에서는 당사의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방송의

포맷을 도용해서 2019년 11월 보이스퀸, 보이스트롯을 방송했고

현재 사랑의 콜센타를 도용해 트롯파이터를 방송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TV조선측에서는 공식적으로 2020년 1월 , 2020년 11월 2번 당사의

권리를 침해하는 포맷 도용에 대한 중단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었다네요

MBN에서는 1년동안 어떠한 응답도 없이 시정조치를 취하지 않았으며

실세 소송을 앞둔 시점 처음으로 표절논란과 무관하단 입장을 밝혔다네요

 

 

 

 

 

지속적으로 시정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MBN의 포맷 도용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 보이스트롯을 대상으로 포맷 도용에 대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하는데요. 단수한 시청률 경쟁을 위한 원조 전쟁이 아닌

방송가의 포맷 도용에 경종을 울리기 위함이라고 했다네요

 

 

 

 

 

TV조선에서는 소멸해가는 트로트 장르를 신선하고 건전하게 부활시켰으며

이를 통해 어려운 시기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국민가요로

발전시켜왔다는데요. 무분별 짜깁기, 모방 , 저질 프로가 생태계 교란을 만들고

트로트 장르 재소멸 위기에 대한 우려제기로 이번 소송을 진행하게 됐다고 하네요

 

 

 

TV조선/MBN 출처